위례 만화카페 벌툰 금액 이용방법 이용후기
결혼 전에도 신랑과 종종 만화카페를 가곤 했어요. 결혼하고 나서는 한참 갈 일이 없었는데, 얼마 전 정말 오랜만에! 추억도 떠올려볼 겸 방문해봤답니다.
위례에 위치한 만화카페 방문은 처음이에요. 위례에는 유명한 만화카페가 총 두 곳 있는데, 우리는 그 중 <벌툰>이라는 만화카페를 찾아갔어요.
위례 만화카페 벌툰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10 우성트램타워 A동 2층
벌툰은 위례 중앙광장에 있는 우성트램타워 A동 2층에 위치해있어요.
건물이 크고 상호가 엄청 많이 붙어있어서 가게를 잘 찾을 수나 있을까, 싶었지만..
엘레베이터를 타고 2층에 내리면 만화카페가 딱 보인답니다. 찾기 쉬웠어요.
벌툰 이용방법: 신발장에 신발 넣고 신발장 키를 카운터에 제출 -> 이용권 선택 후 만화카페 즐기기 -> 결제 후 신발장 키 받기
처음 만화카페로 입장하면 신발장이 있어요. 이 신발장이 중요한 이유는, 신발장 키를 카운터에 제출해야만 만화카페 이용이 가능하고, 추후에도 결제를 해야만 신발장 키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발장은 1인, 2인용이 모두 있어요. 편하신 대로 신발을 넣고 키를 받아 카운터로 입장하면 됩니다.
벌툰 이용요금
- 1시간+기본음료: 6,000원
- 2시간+기본음료: 9,500원
- 3시간+기본음료: 12,500원
- 5시간+기본음료: 19,000원
- 종일권: 22,000원
*음료: 아메리카노/복숭아아이스티 중 택1
**추가 금액 지불 시 음료 업그레이드 가능
음료는 굉장히 다양한데, 기본 음료엔 아메리카노와 복숭아아이스티만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다름 음료를 주문하려면 추가금을 내야 해요.
만화카페의 하이라이트는 음식! 벌툰에서도 떡볶이,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저는 식단을 조절해야 해서 식사하지 않았지만, 만화카페에서 음식과 음료를 한꺼번에 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하고 읽을거리도 가득한 공간이니까요.
우리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두 잔 주문했어요.
다양하고 이색적인 카페 공간
이제 공간을 잡을 차례. 벌툰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굉장히 다양해요.
어떤 공간엔 오락기가 있고, 어떤 공간엔 빔프로젝터가 있고, 어떤 공간엔 발마사지 기계가 있고..
공간을 고르는 재미가 있네요. 🙂
소굴방, 오락기방, 기차방, 오락기방 등 이름도 다양하답니다.
우리는 창가 쪽이 잘 보이는 환한 공간을 택했어요. 바로 2층 기차방!
유럽 여행 때 기차를 이용했던 경험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탁 트인 창문 너머로 바깥도 보이고. 우리 커플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었어요.
우리야 부부니까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오락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따로 사는 분들은 이 곳에서 함께 오락을 즐기고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벌툰카페 이용 후기
이제 어떤 책들이 있는지 볼까요?
만화카페인 만큼 일단 만화책이 많아요. 오래된 옛날 만화부터 신간까지 모두 있답니다. 책 컨디션도 좋은 편. 만화책이 찢어진 데 없이 깨끗했어요.
이외에도 소설, 잡지 등 읽을거리가 다양했고, 보드게임까지 있었어요!
저는 여행잡지와 패션잡지를 좋아하는 편인데, 잡지 코너에 두 가지 잡지가 모두 있어서 신나서 집어왔어요. 만화책도 몇 권 가져왔고요.
기차방에 누워서 커피 한 잔과 함께 만화책, 잡지 실컷 보기.
육아할 때는 상상도 못하는 사치이지만, 부모님들께서 육아해주실 때는 가능하지요. 🙂
이렇게 우리 둘이 달콤한 데이트를 즐길수록 우리를 배려해주시는 양가 부모님들께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우리는 두 시간+기본메뉴 코스를 선택했는데, 읽고 싶은 책 읽고 쉬고 커피 마시고 일어나기 딱 좋은 구성같아요.
세 시간 정도 있기에는.. 우리 커플 스타일상 조금 지루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아, 그리고 아쉬운 점 하나를 굳이 꼽으라면, 온도가 시원하지 않았어요.
더운 정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에어컨 빵빵한 실내 쾌적 온도는 또 아닌!
온도를 조금만 더 낮춰주시면 딱 좋을 듯 합니다.
위례 벌툰 만화카페에서 재밌고 편하게 쉬다 갑니다!
장점
- 만화, 잡지, 소설, 보드게임까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가득
아쉬운 점
- 시원하지 않은 실내 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