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네 라이프 / 글램쿡 <감동 훈제막창> 구매 리뷰
마트에 갔다가 막창이라는 이름을 보고 냉큼 집어온 <감동 훈제막창>. 글램쿡에서 만든 제품이고, 겉면에 진짜 진짜 맛있다고 써있다.
나는 원래 겉포장에 있는 마케팅 문구에 혹하는 성격은 아니다. 하지만 막창을 워낙 좋아하는데다 겉에 그려진 막창 그림이 너무 맛있어보여서, 이번엔 정말 혹해서 사왔다. 양이 2-3인분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금액도 9,000원 정도로 나쁘지 않아보였다.
직접 조리해보니 더 맛있어서 대량으로 쟁여둬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막창 리뷰를 시작한다.
글램쿡 <감동 훈제막창> / 9,000원 선
돼지막창은 총 250g이 들어있다. 0~10도에서 냉장보관해야 하고, 100% 익힌 상품이기 때문에 살짝만 구워도 쫄깃한 곱을 즐길 수 있다.
–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경우 중불에서 1~2분 뒤집어가며 구워주고,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 180도에서 10~15분 굽는다.
나는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 기름이 튀고 냄새가 퍼지는 게 싫어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택했다.
먼저 에어프라이어 안에 곱창을 겹치지 않도록 펴서 올려둔 다음 위에 올리브오일을 뿌려준다. 스프레이형 올리브오일은 예전에 신랑이 언젠가 쓸 일이 있을 것 같다며 구매한 것인데 은근 쓸모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오일 양이 많으면 안되고 음식 위에 뿌려야 편하기 때문에 쓰기 참 좋다. 180도에 맞춰두고 15분 간 돌렸더니, 막창이 아주 알맞게 구워졌다. 타지도 않고 물컹거리지도 않고 딱 적당할 만큼.
접시에 올려담고 막창 한 조각을 감동막창에 들어있는 소스에 찍어 먹어봤다.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정말 맛있다!
내가 워낙 막창 킬러라 눈이 높은 편인데 감동막창 맛은 내 입맛도 만족시켰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나 양. 250g이 사실 두 명이 술안주로 먹기에 많은 양은 아니다. 막창 크기도 크지 않아서 신랑과 둘이 얘기하면서 먹으니 금방 사라지더라.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도 집안에 약간 꼬릿한 막창 특유의 냄새가 퍼진다. 막창 한 번 구워먹으면 온 방 창문을 다 열고 환기시켜줘야 한다. 이 두 가지 단점 이외에는 아쉬운 부분이 없었다.
맛도 좋고 보관과 조리도 용이한 감동 막창. 언젠가 술안주 쟁여둘 생각이 나면 한 번쯤 재구매해봐야겠다. 집에서 편히 만들 술안주를 찾으신다면 <감동 막창>이 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