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꾹 들깨 백순대볶음 구입 후기, 2% 아쉬운 밀키트
집 근처 담꾹엔 백순대볶음이 있다. 나는 신림동에서 판매하는 백순대볶음을 엄청 좋아하는지라, 갑자기 순대가 땡기던 날 담꾹에 들러 백순대볶음을 사 와봤다.
가끔 신림동 순대타운에 전화해서 택배로 주문한 다음 집에서 조리해먹곤 하는데 그 맛과 비교해 담꾹 밀키트는 어떨지 궁금했다.
담꾹 들깨 백순대볶음 / 13,800원
담꾹에서 판매하는 백순대볶음 밀키트의 가격은 13,800원. 순대타운에서 주문해먹는 것보다 조금 저렴하거나 비슷한 가격이다. 밀키트인 것을 감안하면 가격은 높은 듯 하다.
참고로 양은 성인 2~3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정도다.
담꾹 들깨 백순대볶음 조리법
밀키트를 열자 조리 방법이 적힌 안내문이 보인다.
조리법
- 돌돌이당면을 끓는 물에서 약 2~3분 삶아주거나, 미지근한 물에서 30분 이상 불려주기
- 팬에 재료를 넣고 4~6분간 중불에서 볶기
- 이후 불린 당면, 볶음비법시즈닝 1팩, 들꺠가루 2팩, 물 90ml를 넣고 중불에서 2~3분 볶기
- 당면이 익으면 깻잎과 참기를 넣고 섞기
주의사항
- 장시간 강불에서 조리할 경우 당면에 의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물을 추가로 넣기
우리 부부처럼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들도 조리법을 따라 쉽게 만들 수 있다. 밀키트 만세!
담꾹 들꺠 백순대볶음 조리 후기
밀키트 안에는 순대, 양배추와 고추가 들어있는 야채모듬, 들깨가루, 깻잎, 당면, 각종 소스가 들어있다.
사실 다른 재료들은 마트에서 거의 다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고, 비법소스가 담꾹의 차별화 포인트인 것 같다.
소스 맛만큼은 다른 곳에서 흉내내기 힘드니까.
우리는 조리법을 그대로 따라 조리했다. 커다란 웍에 순대와 야채, 그리고 소스를 넣어 열심히 볶은 다음 불린 당면을 넣어 함께 볶았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인 깻잎까지 넣어 들깨 백순대볶음을 거의 10분 만에 빠르게 완성했다.
그렇게 넣어 만든 우리의 담꾹 들깨 백순대볶음 완성본!
들깨가루가 꽤 많이 들어있고 순대도 실해서 제법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나왔다.
담꾹 들깨 백순대볶음 솔직 후기
직접 맛을 보니 일단 맛은 있었다. 일단 고소하면서 맛있게 맵다. 담꾹의 비법 소스가 아주 많이 맵지도 않고 적당히 짭짤해 순대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맛을 잘 낸다.
그리고 재료도 나름 풍성하다. 양배추 양도 많고, 깻잎도 신선하고, 순대도 크고 질이 좋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림동에서 택배로 주문해먹는 백순대볶음과는 맛이 좀 다르다.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주문을 하면, 어느 가게에서 하든, 기본적으로 맛이 굉장히 고소한데
담꾹 백순대볶음은 딱 밀키트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다.
맛집의 맛이라기보단 표준화된 인공적인 맛이 난다. 이 맛의 차이를 가늠하는 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뭔가 맛이 2% 아쉽다.
재료는 음, 보통 순대타운에서 주문하는 백순대 대비 순대의 크기가 굉장히 크다. 대신 신림동에서 주문하면 딸려오는 곱창이나 간은 없고 알이 큰 순대만 있어 씹는 즐거움이 덜하다.
게다가 순대가 크다보니 조리하다보면 금방 터져버린다.
포스팅을 쓰면서 다시 생각해보니, 신림동에서 주문하는 순대는 정말 담꾹 대비 알이 작았다. 그래서 순대에 간이 잘 배고 조리할 때도 터지지 않는 걸까.
비슷한 가격이라면 나는..
며칠 더 기다려서라도 신림동에서 택배로 주문해 먹는 백순대를 먹겠다.
담꾹은 맛과 재료에서 약간 아쉬운 것 대비 가격이 완전히 저렴하지 않아 만족도가 높지 않으니까.
그래도 뭐. 담꾹 들깨 백순대볶음으로 이 날 든든하게 한 끼 잘 먹었다.
good
- 순대 알이 크고 소스도 적당히 맛있음
soso
- 순대가 터지고, 간, 곱창같은 부재료가 없음
- 원조 백순대 대비 가격이 저렴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