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신분증 없이 회원 등록하기 등록 절차 연회비 등
출처: unsplash
정말 오랜만에 코스트코에 방문했더니, 예전에 발급했던 코스트코 회원증이 모두 만료되어있었다.
참고로 회원카드를 만들고 1년 6개월 간 결제 내역이 없다면 회원증은 만료된다고 한다.
엄마가 만들었던 가족카드와 내 본 카드 모두 만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새로 회원카드를 만들게 됐다.
문제는 내가 신분증을 갖고 나오지 않았다는 것.
신분증을 가지고 와야만 내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신규 회원카드를 발급해준다는데, 나는 아무 생각없이 신용카드만 달랑 가지고 왔기에 당황했다.
신분증 없이 회원 등록하고 입장하기
그런데 직원이 다행히 좋은 소식(?)을 알려줬다. 신분증이 없다고 해도, 회원 “등록”은 할 수 있단다.
그리고 회원 등록 후 연회비 결제를 완료하면, 시스템 상 회원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회원증 없이도 오늘 따로 만들어주는 일회용 입장권을 사용해서 입장할 수 있단다.
다음번에 신분증을 지참해서 카운터에 가지고 오면 그 때 사진도 찍고 연회비도 발급해준다고!
그래서 나는 연회비를 결제하고 그 자리에서 오늘만 사용 가능한 일회용 입장권을 발급받았다.
- 회원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 필수
*신분증 없을 시, 연회비 결제 후 일회용 입장권 발급
*추후 신분증 지참하여 회원카드 발급 필요 - 결제 내역 없이 1년 6개월이 지나면 회원카드는 만료됨
코스트코 연회비 / 자동이체 선물
코스트코 연회비는 38,500원. 예전에는 3만원이었나, 3만원 초반대였던 것 같은데.. 가격이 좀 오른 느낌이다.
내가 이만큼 뽕을 뽑을지는 모르겠으나 코스트코에만 오면 자동으로 연회비 결제 코너에 가는 마법. ㅎㅎ 이래서 브랜드 마케팅이 중요한 것인가. 큰 이득이 없을 것 같으면서도 항상 연회비를 내게 된다.
코스트코 연회비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쇼핑백 두 개를 선물로 준다고 한다.
직원은 중간에 자동이체를 해제해도 상관 없으니 쇼핑백 증정이 있을 때 자동이체를 등록하라며 나를 꼬드겼다.
어차피 나도 큰 코스트코 가방이 필요했던 상황이라 나는 신규 회원가입을 하는 김에 자동이체도 등록해버렸다.
- 연회비는 38,500원
- 연회비 자동이체 등록 시 쇼핑백 2개 증정
코스트코 가족카드 등록
코스트코는 가족 1인까지 카드를 추가 발급해준다. 여기엔 조건이 있다. 반드시 같은 주소지에 사는 가족이어야 하는 것!
나는 코스트코 가족카드를 결혼 전에 만들었었고, 그래서 같은 집에 사는 엄마가 가족 카드를 이용했었다.
그런데 이제는 나와 같은 주소지에 사는 신랑만 가족 카드를 만들 수 있게 되어버렸다.
아쉽지만 엄마는 이제 나랑 같이 코스트코에 방문해야겠다.
과거에 만들었던 가족카드가 만료되지만 않았어도.. 엄마가 계속해서 가족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었을텐데.. 아쉽.
오랜만에 방문한 코스트코는 여전히 주차 난에 사람이 많았다. 물건도 다양하고.
다음에는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서 방문해야겠다. 솔직히 이 날 주차 엄청 빡셌다. 평일 낮인데도 거의 1시간을 기다렸음.
코스트코 회원 가입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