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평창 내 소고기집 대관령한우 솔직 방문기 근처 고기집 일송정과 비교
고기 맛집이 가득한 평창에 들른 이상 매일 밤 소고기파티는 필수죠.
평창 한화리조트에 방문한 첫 날, 가족들과 함께 고기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원래는 리조트 밖에 있는 일송정에서 식사를 하려고 했어요.
일송정은 우리 부부가 이미 여러 차례 들렀던 고기 맛집이라 나름 맛이 검증된 곳이거든요.
그런데 첫 날은 장기간 운전으로 약간 지치기도 했고 리조트를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별로 없어서
그냥 리조트 안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리조트 내부에 위치한 대관령한우는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일송정 방문기는 이미 포스팅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평창 한화리조트 대관령한우
지도를 삽입하려다 보니 이 곳의 구글 평점이..네..1점이네요..^^;;
네이버 평점과 크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아무래도 네이버 평점에 광고홍보 리뷰가 많이 녹아져있기 때문이겠죠.
제 후기도 구글 평점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사실 별로였어요.
대관령 한우 입구에는 고기 부위 별 가격이 대략적으로 써있었어요. 고기 키로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네요.
사실 우리는 저녁식사 전 리조트를 구경하면서 잠깐 들렀었는데요.
이 때 직원이 저녁 시간대엔 사람이 몰릴 수 있으니 지금 당장 드셔야 한다며 계속 꼬셨어요.
그래도 우리는 아직 배고프지 않고 굳이 빠르게 식사할 필요를 못 느껴서 저녁 시간대에 맞춰 다시 왔답니다.
그런데 웬걸, 식당에 자리가 아주 많더라구요? ㅎㅎ
주말엔 다를지 모르겠지만 평일에는 웨이팅 우려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매장 내부는 굉장히 깔끔해요. 잘 관리되고 있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고기집인데도 불구하고 냄새도 그리 심하지 않고 기름때도 없구요.
창 너머로 바깥을 구경하며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었어요.
이제 고기를 고르러 가봅니다!
고기는 특수부위부터 등심, 안심같은 무난한 부위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었어요.
음식점에서 가격이 인근 고기집 대비 저렴한 편이라고 홍보하던데, 다음날 일송정에 가보니까 고기가 더 저렴하더라는..
대관령한우가 가성비가 좋은 건 아닌 듯 합니다.
숙성 중인 고기도 꽤 많더라구요!
이렇게 숙성되고 있는 고기를 구경하는 것도 정육식당의 쏠쏠한 재미죠. 🙂
우리 가족은 성인 4명이 배불리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고기를 아주 많이 주문해서 넉넉하게 구워먹었어요.
아기를 케어하며 고기를 굽느라 고기 먹는 사진은 딱히 없네요. 이 날은 블로거로서의 자질이 부족했다..
분명한 건, 고기가 맛있긴 했지만, 기대 이상은 아니었다는 거예요.
뭐 엄청나게 맛있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오히려 다음날 방문한 일송정에서 정말 맛있는 고기를 먹고 만족했네요.
후식으로 먹은 냉면도 그냥저냥. 딱 고기집 냉면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어요.
서비스는 친절하지 않았고, 가격도 좋지는 않았습니다.
아. 상차림비가 인당 4,000원인데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 영수증 리뷰로 가게에 도움이 되는(?) 좋은 리뷰를 남기면 2명 상차림비를 제해줘요.
리조트 숙박객이라고 해서 추가로 적용되는 할인은 없었어요.
대관령한우 솔직 후기, 내가 느낀 장단점
물론 리조트 내에서 지역에서 유명한 소고기를 편히 맛볼 수 있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었어요.
매장이 청결하고 쾌적했던 것도 좋았고요.
아기를 동반한 가족이 많아, 서로 눈치보지 않고 아이를 케어하며 밥을 먹을 수도 있었지요.
다만 소고기 맛과 가성비가 뛰어난 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
저는 개인적으로 일송정이 더 좋았어요. 가족들도 모두 일송정에 한 표를 던졌어요!
리조트에서 편히 식사하시려면 대관령 한우가 좋을 것 같고,
더 맛있고 저렴한 고기를 맛보시려면 인근 고기집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