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가구단지 가든파이브 방문 리얼 후기
이사를 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게 바로 소파와 식탁이었어요.
새로운 소파와 식탁을 하나 들이긴 해야 하는데, 모양도 가격도 제각각이다보니 엄청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가구단지, 쇼룸 등등을 부지런히 돌아다녔는데요.
오늘은 가든파이브 가구단지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가끔 돈 받고 방문기 남기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광고 협찬 전혀 없는 찐 후기를 기록하는 것인 점 참고해주세요!
가구점에는 인터넷에서 본 예쁜 가구들의 실물도 많이 비치되어있으니,
가구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편하게 둘러보며 구경하셔도 좋을 듯 해요.
결국 가구점이든 인터넷이든, 같은 공장에서 물건=가구를 떼오는 것 같더라고요.
송파 가구단지 – 가든파이브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가든파이브에도 작고 귀여운 가구단지가 있습니다. ㅎㅎ
가구단지라기보단 소파나 테이블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복도 중심으로 쫙 깔려있는 형태예요.
저는 가든파이브에 주차를 하고 가구단지 팻말을 따라 올라갔어요.
여기 가구단지가 있다고? 라며 의심할 때쯤, 가구점들이 보였습니다.
리젠시가구: 주문가구 전문점, 중국 제조의 예쁘고 품질좋은 가구 많음
처음 방문한 곳은 리젠시 가구점. 노란 구름 모양의 소파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사장님이 저 소파를 얼른 치우고 다른 소파로 교체하고 싶다며..
디피 제품 싸게 가져가라고 계속 꼬드기셨어요. ㅋㅋ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이라며 쇼핑몰을 보여주셨는데, 확실히 가격은 30만원 정도 더 저렴했어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인터넷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저는 원목에 세라믹을 올린 식탁을 보고 있었는데 이 매장에도 다양한 원목+세라믹 조합 식탁이 비치되어있었어요.
가장 왼쪽 사진은 가장 저렴했지만, 의자가 너무 둔탁해보이고 무거워서 패스했어요.
사장님 말씀으론 의자만 바꾸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네요.
중간 사진은 일반 원목이라 관리가 좀 어려울 것 같아서 패스!
아직은 원목 식탁을 관리할 자신이 없습니다. ^^; 아기가 좀 크고 나면 원목을 고려해볼 것 같아요.
오른쪽 사진은 의자가 마음에 들어서 찍어두었어요.
위 세 모델은 모두 세라믹이나 원목을 해외에서 수입해 중국에서 조립한 제품이었어요. 모델마다 가격은 다르지만 대부분 식탁과 의자4개(혹은 의자2+벤치1) 구성으로 100만원 안팎이었답니다.
일단 견적을 받아들고 다른 매장을 둘러봤어요.
꼬레 이태리디자인: 예쁘고 품질 좋은 수입 가구 많음
이 매장은 체험단도 많이 뿌리고(?) 구매 포스팅도 꽤 올라오는 유명한 곳 같더라고요.
매장도 넓고 물건도 많았어요. 가구점 운영하는 분들도 프로 느낌이 물씬 났고요.
위 원목+세라믹 식탁은 가운데 스테인리스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이었는데요.
원목도 튼튼하고 세련되어 보였지만 스테인리스가 약간 질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국에서 조립한 제품이고,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이상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요건 제가 제일 예쁘다고 생각한 디자인이었어요. 다리 쪽 원목이 굉장히 두껍고 튼튼한데다 나무결이 엄청 고급스럽더라고요.
의자 등받이 라인도 so sexy.. 예쁜 디자인에 완전 꽂혔어요!
요 식탁은 중국을 거치지 않은 국내 제조이고, 금액은 의자까지 포함해서 200만원정도였어요.
지금은 다른 테이블을 샀지만 마지막까지 이 이 테이블이랑 비교하면서 치열하게 고민했었답니다.
조금만 덜 비싸도 샀을 거예요.. 흑흑
이 소파도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서 점찍어둔 제품이에요.
자칫 먼지가 날릴 수 있는 패브릭 소파이지만,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깔끔한데다 재질도 좋았거든요.
사장님 말씀으론 이탈리아 무슨 브랜드의 디자인 모조품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국내 유명한 가구 브랜드들도 다 이 디자인을 따라서 만들어 팔고 있다고..ㅎㅎ
마치 중저가 명품 브랜드가 에르메스 디자인 따라하는 느낌인가봐요.
가구를 잘 모르는 저는 모조 디자인이어도 상관없겠다 싶었는데요. 200만원 정도인 가격이야 괜찮지만, 문제는 크기가 좀 컸어요.
그래서 약간 망설여지더라고요.
송파 가든파이브에 있는 가구단지는 이렇게 리젠시 가구, 꼬레 이태리 디자인 두 매장을 중심으로 둘러봤습니다.
두 곳에서 모두 견적은 받았지만 바로 구매하진 않았어요.
가격대와 디자인, 품질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옵션은 없었거든요.
예쁜 디자인의 가구를 실물로 볼 수 있어 참 재밌고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식탁을 샀을까요..? ㅎㅎ
다음 번에는 직접 구매한 식탁 후기를 한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