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떡볶이 무한리필 두끼 위례중앙점 가성비 갑

위례 떡볶이 무한리필 두끼 위례중앙점 가성비 갑

 

저는 원래 떡볶이 마니아예요. 맛있는 떡볶이집은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찾아가는 편이죠.
최근에 떡볶이를 자주 먹지 못해서 좀 아쉬웠는데, 위례에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인 두끼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미리 한 줄 소감을 쓰자면, 이만한 가성비는 전무후무할 것 같아요!

 

두끼 위례중앙점

두끼는 위례 아이파크 1차 상가 2층에 있어요. 1층이 아니라 접근성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찾아가기 어렵진 않습니다.
우리는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다만 사람은 꽤 있었네요.

테이블 중앙엔 인덕션이 있습니다. 여기에 냄비를 올리고 재료와 소스를 부어 즉석떡볶이를 만들어먹으면 되어요.
불 조절이 좀 어려울 수 있는데, 테이블마다 어떤 때 어떤 온도가 가장 좋은지 안내하는 문구가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해요.

두끼 이용 방법

  • 두끼 이용시간: 1시간 30분
  • 셀프바에서 자유롭게 재료를 가져와 조리 가능
  • 음식을 남길 경우 환경부담금 3,000원 부과
  • 인당 10,900원(성인 기준)

이제 즉석떡볶이에 넣을 재료와 소스를 가지러 가볼까요? 가게 중앙에 있는 셀프바에 가면 다양한 재료와 소스, 튀김/오뎅같은 곁들임 메뉴를 담아올 수 있습니다.

셀프바 – 두끼 떡볶이 소스

소스 종류는 참 다양해요. 두끼 소스, 마유 소스, 땅콩 소스, 인기가 한창 있었던 마라 소스까지.
어떤 소스를 어떻게 조합해서 만드냐에 따라 떡볶이 맛이 천차만별일 것 같아요.

소스가 워낙 다양해서 뭘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약간 혼란에 빠졌었는데, <황금레시피>를 안내하는 문구가 붙어있더라고요.
이 문구를 따라 어렵지 않게 맛있는 소스를 만들 수 있었답니다.

셀프바 – 두끼 떡볶이 재료

떡볶이 재료도 다양해요. 밀떡, 모분자떡, 고구마떡, 치즈떡, 쌀떡같은 떡부터 파, 버섯같은 야채까지.
떡볶이를 먹은 후 남은 국물로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도록 볶음밥 재료까지 갖춰두었습니다.

셀프바 – 기타 분식, 간식

떡볶이 재료 뿐 아니라 김말이, 야끼만두같은 튀김도 무제한으로 덜어올 수 있어요. 라면사리도 있고, 감자튀김과 빵, 오뎅도 있더라고요.
떡볶이보다 잿밥에 관심이 많은 남편은 이런 분식 코너에서 엄청나게 많은 음식을 가져왔답니다.

두끼 떡볶이 식사 후기

우리가 가져온 오뎅과 튀김, 떡볶이재료예요. 이렇게 두고 보니 꽤 푸짐하네요.

재료와 소스를 붓고 팔팔 끓이자 떡볶이가 서서히 익어가기 시작했어요.

라면사리까지 넣고, 육수가 부족해져서 조금 더 부어주었어요. 한 10분쯤 지나니 아주 맛있어보이는 비쥬얼이 완성되었답니다.

개인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낸 후 맛을 봤어요. 재료는 싱싱하고 맛있는데 소스를 절반만 넣었더니 맛이 생각보다 싱거워서 남은 소스를 더 넣었어요. 이렇게 내 맘대로 맛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셀프 조리의 묘미죠!

역시나, 기대 이상으로 너무너무 맛있네요! 🙂 달달하고 매콤한데다 오래 끓였더니 모든 재료에 소스가 잘 스며들어 맛없는 재료가 없어요. ㅎㅎ
저는 떡볶이에 넣은 튀김을 좋아하고 신랑은 바삭한 튀김을 좋아하는데, 무한리필이라 싸울 필요도 없이 그냥 반은 떡볶이에 넣고 반은 안 넣고 각자 먹으면 되더라고요.

정말 거짓말 안 보태고 배가 터지기 직전까지 먹은 다음, 셀프바에 디저트까지 있길래 빙수를 조금 만들어먹었어요.
빙수야 뭐 퀄리티가 엄청 좋진 않습니다. 그냥 우유 얼음, 각종 시럽 정도만 있어요.
그래도 떡볶이 먹고 후식으로 디저트를 곁들이기엔 딱 좋았답니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 낸 금액은 21,800원.

떡볶이, 튀김, 간식, 디저트, 볶음밥, 오뎅까지 무한정으로 먹고도 2만원을 낸다니. 정말 엄청난 가성비 아닌가요?
심지어 탄산음료도 무료라니… 진심 감동입니다.

오랜만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어서 그런지 이날 잠도 엄청 오고 몸이 좀 힘들었는데요, 그 후폭풍(?)을 감수하고서라도, 재방문 의사는 300%예요. 예전에 비해 두끼 가격도 많이 올랐다지만 집에서 떡볶이랑 순대, 튀김 몇개만 주문해도 2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시대에 두끼 가격은 여전히 엄청난 혜자니까요.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 위례에서 맛있는 분식집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인당 1만원 정도로 디저트까지 먹을 수 있는 가성비 갑, 두끼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